본문 바로가기

review

폐질환 예방비법 청정가습기 벤타 에어워셔 LW15 1년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 

불타는 주말을 맞이해서 어떤 포스팅을 해볼까... 하다가

사실 겨울이 지나면서 가습기를 청소하고 정리를 했는데

최근에 너무 건조해서 다시 꺼내게 된 제 최애템 청정가습기를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이름하여 "폐질환 예방비법 청정가습기 벤타 에어워셔 LW15 1년 사용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해요. 

 

제가 숨쉬기 힘들땐 공기를 씻자 벤타 에어워셔 1년 사용해보았어요.

후기를 쓰기 위해서 박스에 스티로폼 마저도 버리지 않고 보관을 해온 1인 입니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은 아닌지라 몇개월 신중히 고민 끝에 구입을 했어요.

^^; 생각보다 내실을 챙기는 편이라 막상 내 몸과 관련된 건 아주 신중히 고르는 편이에요. 

호흡기쪽은 알러지 요인이 있는 편이어서 특히나 신경써요. 

 

벤타 에어워셔(VENTA AIRWASHER)

VENTA IS MADE IN GERMANY. IT'S A HUMIDIFIER + PURIFIER FOR ALL SEASONS. 

벤타 에어워셔는 실내 공기를 정화시키고 최적의 습도를 유지시켜주는 청정가습기에요.

 

벤타회사는 1981년 세계 최초로 물을 필터로 사용하여 오늘날까지 최적의 필터링 기술을 가진 전세계 수출하는 회사에요. 독일은 그린에너지의 선두주자기도 해서 그 기술력이 과연 뛰어나다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양방에서 의사들이 권장해서 사용하기까지 하는 벤타의 에어워셔 제품이라고 해요. 

 

벤타 에어워셔 원리(VENTA AIRWASHER SYSTEM)

GREEN TECH BY EBMPAPST

 

벤타 에어워셔 LW 15 구성 (VENTA AIR WASHER LW 15 COMPONENT)

VENTA AIR WASHER 

벤타를 받았을 때 가장 좋은건 구성이 아주 간단했다는거에요.

저는 물품 구입시 위생관리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미 벤타는 위생을 생각해서 만들어진 제품이었어요. 

 

하단부 케이프, 바이오 디스크, 상단부케이스 3PART로 나눠져요. 

간단한 것 같지만, 청정가습을 하기 위한 실용적인 제품인걸 곧 알게 되실거에요. 

 

2중 공기 정화 원리 벤타 에어워셔의 기능
= 자연기화가습 + 기화식 공기청정

건조한 공기는 안구건조, 미세먼지, 독감바이러스, 호흡기, 피부건조, 비염, 천식,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습한 공기는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번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 벤타 에어워셔 자연기화가습기능
벤타 에어워셔는 물을 기체형태로 바꾸어서 가습하는 기화가습하는 방식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청정 가습의 기능을 해요. 40%~60%의 건강한 습도를 유지하여 가습량을 자동으로 조절해주어 실내 전체를 균일하게 유지시켜 준답니다.  또한 순수한 습도를 제외한 그 어떤 성분의 물질도 기기 밖으로 배출되지 않아서 안전하고, 이는 독일 연방정부산하 기관 DMT에서 검증을 받았다고 해요. 벤타에어워셔를 사용하였을 때, 대기중에 에어로졸 잔여물이 정상적임을 검사하였는대요. (에어로졸이란 연기나 안개처럼 기체 중에 고체 또는 액체의 미립자가 분산 부유하고 있는 상태를 총칭)

- 벤타 에어워셔 기화식 공기청정기능
벤타 에어워셔는 물이 가진 가스제거 능력을 이용해서 새 집 인테리어 마감재 및 생활 악취등의 실내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감소해주고, 먼지를 끌어당겨 촉촉함을 머금은 깨끗한 공기로 정화를 시켜 준다고 해요. 

 

VENTA AIR WASHER

벤타를 조립하면 이런 오른쪽과 같은 모습이 되는대요.

안에 디스크를 저렇게 좌우를 맞춰서 넣어야지 뚜껑을 닫을 수 있어요. 

처음에 디스크도 제대로 안들어가고 뚜껑도 디스크에 걸려서 안 닫히길래 ㅠㅠ 

직구한건데.... 불량 아니냐......며

30분 정도 씨름했던 기억이.. 또르르...

그래서 동영상 첨부했어요. 디스크 방향 제대로 조립하기.

 

벤타 에어워셔 디스크 방향 제대로 조립하기 

원리는 간단했었다 OTL....

VENTA AIR WASHER

 제가 마음에 들었던 부분 중의 하나인대요. 

바로 벤타의 공기 순환시 돌아가는 날개부분이 보이시죠?

 세척 및 분리 및 조립이 간편하게 되어있어요. 벤타에서는 "원터치 클리닝 시스템" 이라고 해요. 

전기선 걱정따위 할 필요없이  내부가 전혀 복잡하거나 위험하지 않게 설계가 정말 잘 되어 있어요. 

 

이부분도 상단부 뚜껑 조립하는 법 동영상을 아래에 첨부했어요.

  제가 혹시라도 직구해서 맘먹고 샀는데 부러뜨리는거 아니야? 라며.. 

또다시 조마조마 했던 부분이에요. 그래서 혹시나 몰라서 상단부 뚜껑 제가 대신 영상으로 닫아보겠습니다.

여는건 반대로 하면 되겠쥬? 

 

간이 콩알만해가지고.. 아휴.. ㅎㅎ 

 

벤타 에어워셔 상단부 뚜껑 조립하는 법 (VENTA AIRWASHER UPPER SLOT ASSEMBLING)

 

 

벤타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위한 필수 3대 요소

1. 미세먼지 감소 : 물의 힘을 통한 미세먼지 제거능력 

2. 유해가스 감스 :물은 자연에서 찾을 수 있는 효과적인 가스제거제 

3. 자연가습 + 안전가습 : 눈에 보이지 않는 기체화 가습방식으로 호흡기에 가장 편안하고 안전가습, 자연가습

 

 

VENTA TEST - SLG PRUF UND WERITIZIERUNGS GMBH

 

아로마테라피 & 클린 카트리지 (VENTA ACC - AROMA & CARTRIDGE)

VENTA AIR WASHER ACC

뜻밖의 선물이 이 악세서리 들인대요. 

아로마테라피 세트와 클린 카트리지인대요. 

아로마테라피는 거의 본품으로 그대로 남아있어요. 오렌지향, 스트레스해소향, 약초농축향 이렇게 구성된 제품이 저한텐 왔거든요. 약초농축향은 환절기에 좋다고해서 몇방울 떨어뜨려봤는데 아로마 향이 되게 은은하게 좋더라구요~~

아껴쓸라고 모셔놨어요. 호호호~~^^;

카트리지는 6개월 사용이 가능한대요. 일종의 물의 정화기능을 돋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어요. 천연소재로 되어있다고 하는데 외관상보면 나무조각? 돌조각 처럼 보여요. 설명서에 따로 소재가 적혀 있지 않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재구매를 한 제품이에요. 이걸 쓰니까 상대적으로 바이오 디스크가 덜 상하는 느낌도 있더라구요. 

 

 

벤타맨들을 위한 특별혜택

- 10년 사용이 가능한 벤타 케어플러스 (VENTA'S CARE PLUS)

벤타를 사용해보면 관리가 중요한게 바이오 디스크 관리에요. 아무래도 디스크가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약간씩 노래지더라구요. 물에 성분과도 연관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철분 함량이 높은 물은 특히나 더 빠르게 디스크의 상태가 나빠지더라구요. 저는 좀 그런 편이었어요. 

그래서 벤타에는 유상서비스로 디스크 관리를 해주고 있어요. 사실 유상이 아깝다고 생각하시겠지만, 10년 사용 가능한 벤타 제품을 위한 잠깐의 케어라면 얼마든지 흔쾌히 할만하지 않을까요? 저는 방청소 하는 것처럼 디스크 청소도 중요하게 생각해서 2주일에 1번정도는 베이킹 소다에 디스크 케어를 해주고 있어요. 이제 1년을 사용했으니 벤타 케어플러스 해볼때가 왔네요. 

 

케어플러스는 유상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고객 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청정가습기 벤타 에어워셔 LW15 1년 사용후기 (USER REVIEWS)

제가 쓰는 방은 6미터로 천고가 높고 12평으로 평수도 넓은 편이에요.

그래서 방에 가습기를 2개를 놓고 쓰는데요.

벤타 에어워셔 AND 시중에 많이들 사용하는 초음파식 일반 가습기에요.

 

일반 가습기들은 수분을 분사하기때문에 건조하지 않는 이상은 습도에 대한 직접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그게 장점일 경우를 보고 구매를 했죠. 만족해요. 그런데 겨울철에는 실내 온도를 올리다가 보니 지나칠땐 방안이 훈증이 되고있다. 습해지고 있다라고 느껴지죠. 제가 가지고 있는 일반 가습기는 원하는 습도를 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습하거나 꿉꿉해진다는 느낌을 받아요. 방창문이 결로를 더 심각하게 만들기도 하더라고요. ㅎㅎ

 

벤타 에어워셔는 크게 좋은 것 같지도 크게 나쁜 것 같지도 않아요. 그런데 제가 일상이 아주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청정가습기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제가 종종 건조해서 꺤다거나, 호흡기쪽으로 건조해서 자극이 되니까 구입을 하게 된거였거든요. 그런데 그런 횟수가 거의 '0'에 가깝게 줄었다는게 획기적이었죠. 일반 가습기와 같은 습도 상의 느낌은 신기하리만큼 없어요. 아마도 벤타에서 "물"의 힘을 이요한 기체화 가습방식의 독보적인 부분인 것 같더라구요. 실제로 물이 미세먼지 감소와 유해가스 감소 역할을 하고 있다는걸 은연중에 자연스럽게 느끼게 되었던 것 같아요. 일단 중요한건 감기에 안걸리고, 호흡기에 불편함 또는 불쾌감이 현저히 줄었다는 점에서 저는 매우 호의적으로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앞으로도 케어플러스 받으면서 벤타 에어워셔를 사용할거에요.

마지막으로 벤타 에어워셔 작동 영상 보여드릴게요.

 

벤타 에어워셔 작동(VENTA AIRWASHER OPERATING)

 

VENTA KOREA CO LTD  -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1-17